1. 선요약이런 UI를 만들어보겠다..고 섣불리 접근했다가 하루 종일 고생했다. 결과물 2. 내용유니티에서 스텐실 마스크 라는 것을 이용한다. 아래의 과정을 거침. 마스크 오브젝트가 먼저 렌더링, 스텐실 버퍼에 특정한 값을 기록한다.이후 렌더링되는 오브젝트들은 스텐실 버퍼의 값을 확인한다.설정 규칙(스텐실 테스트)에 따라 픽셀을 그릴지 말지를 결정한다. 유니티에서는 셰이더의 UI/Default 에서 이용할 수 있다. 2.1. 2개의 머티리얼 만들기스텐실 마스크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어떤 이미지를 올리면서 동시에 그 이미지에 스텐실 버퍼 라는 것을 올려야 한다.나중에 렌더링되는 이미지는 같은 픽셀의 스텐실 버퍼 값을 확인해서 조건에 따라 자신이 가진 이미지를 렌더링할지 말지 결정한다. 우선, 스텐실 버..